환불 및 영수증 발급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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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수료 환불 및 영수증 발급 안내

1.접수한 원서의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
  • 로그인 > 마이페이지 > 원서접수내역 > [취소] 버튼(수험표 출력 우측에 위치)으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수수료 환불 장애시 (전화 118)번으로 문의
    • 환불계좌 입력 실패 또는 결제시 오류는 NICEPAY로 문의바랍니다.

2.환불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
  • 접수기간 내 접수를 취소하는 경우 : 100% 환불(마감일 23:59:59 까지)
  • 접수마감일 다음날로부터 시행일 5일전까지 취소하는 경우 : 50% 환불 (10원 단위 절사)
환불기준
구분 자격검정 원서접수 적용기간 (필기/실기:시험당일로부터 5일전까지)
적용기간 접수기간중 접수기간후 4일 3일 2일 1일 해당시험일
환불적용률 100% 50% 환불불가

※ 계좌이체 취소 수수료는 수험자 본인에게 부담됩니다.

3.접수한 원서의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
  • 신용카드는 결제 취소되며, 실시간 계좌이체는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통장으로 이체시켜 드립니다.

4.결제수단 별 환불소요기간

환불기준
구분 당일취소 익일 이후 취소 카드대금 청구 후 취소
신용카드 당일 취소신청 완료 후 3~5일 소요 익월청구 금액에서 공제
체크카드 당일 취소신청 완료 후 3~5일 소요 해당없음
계좌이체 당일 취소신청 완료 후 익일 해당없음

※ 모든 소요기간은 업무일 기준

5.영수증 발급

  • 마이페이지 > 원서접수내역 에서 해당 시험 접수의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(48058)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55(우동) 경남정보대 센텀산학캠퍼스 13층,14층

전화번호 : 051-720-4851 Email : enap@kofic.or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