발급신청

신청 전 반드시 자격증 발급 신청 안내를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자격증 발급신청 안내

인터넷 신청 후 등기우편 수령
  • 신청절차 : 본인인증 → 발급가능 자격증선택 → 신청서작성 및 사진등록 → 수수료결제 → 신청완료
  • 이용요금 : 교부수수료(3,100원) + 배송비(2,180원/건)
  • 결제방법 : 신용(직불)카드, 휴대폰결제, 즉시이체
인터넷 신청 후 등기우편 수령
  • 자격증 수령 소요기간 : 본발급예정일로부터 5일(근무일 기준)
  • 배송이 불가한 경우
    • 자격취득사항(성명, 주민번호, 종목)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
    •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고 실기시험에 응시한 경우
    • 법령개정으로 자격종목의 선택이 필요한 경우
※ 우체국 우편등기로 배송되므로 정확한 배송지 주소와 수령인을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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